본문 바로가기
LIVE/Scribbling

다비디스플레이 모니터 문제 이상 증상시

by 성냥반죽 2012. 8. 28.
반응형

이미지-인터넷에서 떠도는 다비 모니터 사진 

다비 모니터문제로 찾은 사람은 바로 맨밑으로 내려요
 
몇달 전이었다.


인터넷에서 타모니터들에 비해 저렴한 LCD모니터를 구입한지 2년쯤 되던 어느날

컴퓨터를 재부팅하고 나니 갑자기 화면이 전체적으로 어두워진것이다.

 그리고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갈수록 더 어두워지길래 모니터가 잘못됬나 그래픽카드가 잘못됬나

선 다시 꼽아보고 재장착해보았으나 해결이 되지 않았다.

이쯤되서 다른 무언가의 문제가 아닌 모니터의 문제라는 것이 확실해졌다.


 그리하여 이 모니터가 어디 모니턴지 보니 '다비 디스플레이' 라는 곳의 모니터였다.

 찾아보았는데 그야말로 가관이었다...

A/S 수리문제는 물론이고 모니터 자체를 욕하는 글이 넘쳐났다...ㅋㅋㅋㅋㅋㅋㅋ 

다비 디스플레이 모니터는 일주일, 한달도 안되 고장난다는 글도 있고

2년을 넘게 썼다는 글을 찾기가 어려웠다..-.-;;;ㄷㄷㄷ

 여기서 A/S 수리는 포기해야했다... 수리받으려면 7만원이나 든다나....

어쩐지 구입할때 화면에 나온거와는 다른 모양의 모니터가 오더라...

화면크기 맞고 무결점이길래 모니터보호기?? 까지 사서 달아놨는데..


모니터 문제가 화면이 어두워진게 꼭 모니터 내부에 무언가가 고장나 보이는듯 했다.

모니터 밝기조절이나 그래픽 제어판에서 건드는건 효과가 없었음

그래도 2년밖에안된 모니터를 이대로 버릴 수 없지 하고 몇일을 계속 쓰던 어느날

하필!! LOL 전장에서 막상막하의 전투가 벌어지는 도중에 모니터가 꺼져버리는 것이다.

이 때 모니터 뒤의 선이나 어댑터의 건드려 다시 화면이 몇초동안 나오긴 했지만 다시 꺼져버렸음.

이걸 반복하다보니 아예 안나오는 모니터...

 전원불빛은 까감빡---까깜빡---까감빡 거리고.. 이때 보니 모니터가 드디어 맛이 간 것 같았음.

이미 망가진거 어떻게든 해보자 하며 모니터를 쳐보고 흔들어봤음 < 이러며면 안됨

여기서 여러가지 해결책을 찾아 헤맸다. 

보통 컴퓨터 대리점에서 LCD 모니터를 수리하는데 비용은 30000~35000이었다.

 이것만 해도 다비에서 수리해주는 비용보다 싸고 빠를 것이다.

또 다른 해결책은 어댑터를 바꿔껴보는 것이었다.

다비 모니터에서 모니터와 함께 보냈던 어댑터는 'KM 일렉트로닉스' 의 제품.

인터넷 주문이 저렴하긴 하지만 하루빨리 모니터 어댑터가 필요한 나는

대리점에서 구입하기 위해 정말정말 대충 어댑터들의 가격을 비교해보았다.

1) 제노포스 / 제이에스택 / 프라임디렉트 / 랜스타 / 다오코리아 / 로더스 / 마하링크
2) 파워텍 / 콤스 / 디스플레이 랜드
3) 아이코다 / 웰트로닉스 / 하늘컴 / 로더스 / 케이엠일렉트로닉스

위의 제조사들은 그냥 바로바로 뜨는데로 1번(저렴)~3번(1만5천원이상)까지 나열한 것
 
의외로 다비에서 보내준 어댑터는 3번에 속했다.. 

그리고 대리점에서는 똑같은 것이라며 케이엠일렉트로닉스 어댑터를 주었다(2만인가 2만2천원이었음)

 그리고 이 어댑터를 껴보니 거짓말처럼 깔끔한 모니터가 돌아왔다.....아... 


정리 
다비 모니터든 어디 모니터든 잘쓰다가 갑자기 이상해진 경우라면 어댑터를 교채해봅시다.

2년된 모니터가 갑자기 안되는데 다비모니터라서 내부 고장이라고 확신했었음.

근데 그게아니었음. 어댑터 수명이 다된거였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