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EREST/Computer

[무료백신] 올레닥터 2.0 사용후기

by 성냥반죽 2011. 12.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처음으로 백신 사용후기를 써봅니다.

아무래도 국내에 잘 알려진 무료백신이라면 대부분이 이스트소프트사의 알약을 떠올리실겁니다.

저도 알약과 V3라이트, 네이버백신을 주로 써왔는데 

여기서 쓰려는건 알약백신의 바이러스 엔진이 추가된 올레 닥터(Olleh Doctor)2 에요.

무료백신인 닥터는 올레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고, 누구나 사용가능해요.
 



왠지 좋은 성능을 보여줄 것 같지 않나요?

알약 바이러스 엔진 덕분에 더 믿음직하죠?




올레 닥터의 홈페이지에 보면 닥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닥터의 사용용도라던가.. 백신으로써 갖춰야할 기능외에도 추가기능도 있네요

요즘들어 제 컴퓨터도 무지 느려졌는데 원인을 알 수가 없네요.. 컴퓨터 관리를 못하는건 아닌데말이죠..-.-

그래서 닥터 한번 써보고 얼마나 있었나도 써볼게요 ㅎㅎ

검사 하나로 바이러스와 스파이웨어를 같이 잡는다네요.. 따로 스파이웨어 검사를 하지 않아도 되겠네요


윈도우 업데이트 아시죠? 

윈도우XP라면 윈도우업데이트시 운이 없으면 뭐가 잘못 설치된건지.. PC가 느려지거나 아예 먹통이 될 때가 있죠

 아직 이부분은 잘 모르겠지만 닥터에서는 그런 문제가
 없다면 이것도 하나의 좋은 기능이겠네요


정기적으로 해줘야할 것들!!

닥터에서 편하게 최적화시킬 수 있네요


 

아래 올레닥터 백신 이용방법입니다.

 설치는 이쪽 링크를 클릭하시면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올레 닥터의 메인 화면입니다.

실시간 감시 기능은 오른쪽 상단에 버튼을 눌러 on/off 할 수 있네요

빠른검사를 한번 해봤습니다

다행히 바이러스는 하나도 안잡혔어요ㅎㅎ

.... 성능을 테스트해보기위해 바이러스를 들여오기엔 찝찝해서 생략할게요 ...하하

 
 다음으로 PC최적화를 한번 해봤습니다.

간단하고 쉽네요 ..

실시간감시를 켜두면 침입시 바로 잡아내니, 바이러스검사는 가끔 한번씩 하고..

PC최적화를 자주 해주면 좋아요


아래는 PC관리 화면입니다


그리고 PC복구라는것도 있는데

원래 유료지만 지금은 2달 무료로 제공해주고 있다고 합니다

PC복구는 윈도우에 기본으로 있는 시스템복원보다 훨씬 좋아요 ㅎㅎ

기능이 필요하다면 이용해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

제 컴퓨터도 조만간 써야될지도 모르겠네요<;;



마지막으로 메모리 비교를 한번 해봤습니다

셋 다 별반 차이는 없어보이네요.. 단, 네이버백신이 검사할때는 매우 무겁긴해요.. 




올레 닥터는 아직 대중에게 익숙하지는 않은 백신이지만

타 백신들에 비해 밀리지 않을 성능과 기능으로 주 백신으로 사용해도 되겠어요


알약이 국민 무료백신으로 자리잡은 것 처럼 빠른 확산이 된다면 무료백신의 새 으뜸이 될지도 모르겠네요

알약과 비슷해보이는데 개인적으론 알약보다 더 가볍고 편리하네요
반응형

댓글